안성기 나이 프로필 영화 데뷔 별세

배우 안성기가 2026년 1월 5일 오전 9시, 향년 75세의 일기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오랜 시간 이어온 안성기 혈액암 투병 소식에 완쾌를 기원하던 대중의 염원에도 불구하고, 그는 본인의 생일날 가장 찬란했던 스크린의 주인공처럼 마지막 인사를 건넸습니다. 아역 시절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오직 한길만을 걸어온 그의 발자취는 이제 한국 영화의 위대한 유산으로 남게 되었습니다.

 

 

안성기 프로필은 대한민국 현대사의 굴곡을 연기로 승화시킨 한 예술가의 숭고한 기록입니다. 1957년 세상을 놀라게 했던 안성기 데뷔를 시작으로 그는 단 한 차례의 공백기 없이 한국 영화의 자존심을 지켜왔습니다. 비록 투병 중인 안성기 나이가 일흔을 넘긴 황혼기에 접어들었음에도 끝까지 복귀 의지를 불태웠던 그의 열정은 후배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었습니다.

 

 

목차

     

     

    배우-안성기배우-안성기
    배우-안성기배우-안성기
    배우-안성기배우-안성기

     

     

     

     

     

    안성기 별세 혈액암 투병

    배우 안성기가 본인의 75번째 생일이기도 한 2026년 1월 5일, 서울 순천향대학교 병원에서 눈을 감았습니다. 지난 12월 30일, 자택에서 식사 도중 음식물이 기도로 넘어가는 불의의 사고로 쓰러진 지 엿새 만입니다. 중환자실에서 의식불명 상태로 집중 치료를 받아왔으나 끝내 고비를 넘기지 못하고 가족들의 배웅 속에 영원한 안식에 들었습니다. 고인은 지난 2019년부터 혈액암의 일종인 비호지킨 림프종을 진단받고 오랜 시간 병마와 싸워왔습니다.

     

     

    2020년 완치 판정을 받기도 했으나 암이 재발하는 시련을 겪었으며, 2022년 공식 석상에서 다소 붓고 달라진 모습으로 등장해 대중의 안타까움을 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한산: 용의 출현', '탄생' 등 최근까지도 작품 활동을 이어갔으며, 주변인들에게 "꼭 건강을 회복해 복귀하겠다"는 의지를 밝히며 마지막까지 영화인으로서의 품격을 잃지 않았습니다. 고인의 장례는 한국 영화계에 끼친 지대한 공로를 기려 5일간 영화인장으로 엄수됩니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 31호실에 마련되었으며, 소속사 후배인 이정재, 정우성 등 영화계 인사들이 운구를 맡아 대선배의 마지막 가는 길을 예우할 예정입니다.

     

     

    배우-안성기배우-안성기
    배우-안성기배우-안성기
    배우-안성기배우-안성기
    배우-안성기배우-안성기

     

     

     

     

     

    안성기 나이 프로필 학력 가족

    배우 안성기는 1951년 1월 5일(음력 1950년 11월 28일) 경상북도 대구시 신암동(현 대구광역시 동구 신암동)에서 태어났습니다. 대구에서 출생했으나 어린 시절부터 서울에서 성장한 그는 서울돈암초등학교와 경동중학교를 거쳐 동성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이후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베트남어학을 전공하며 학문적 기틀을 닦았고, 학군장교 12기로 임관해 육군 포병 중위로 만기 전역하며 성실한 청년기를 보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안성기 가정생활은 연예계의 귀감이 될 정도로 평온하고 화목했습니다. 1985년 조각가 오소영와 백년가약을 맺은 후 평생을 한결같은 모습으로 가정을 지켰으며, 슬하의 두 아들인 안다빈과 안필립 역시 예술가로서 각자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1957년 영화 '황혼열차'로 데뷔한 안성기는 한국 영화의 암흑기와 황금기를 모두 관통하며 국민 배우라는 칭호를 얻었습니다. 160여 편의 필모그래피를 통해 한국인의 삶을 투영해 온 그는 2019년 혈액암 진단을 받은 이후에도 굴하지 않는 의지로 복귀에 힘썼습니다.

     

     

    배우-안성기배우-안성기
    배우-안성기배우-안성기
    배우-안성기배우-안성기
    배우-안성기배우-안성기
    배우-안성기배우-안성기

     

     

     

     

     

    안성기 데뷔 영화 드람마

    배우 안성기의 연기 인생은 1957년 김기영 감독의 영화 '황혼열차'를 통해 화려하게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6세였던 그는 영화 제작자인 부친의 영향으로 스크린에 발을 들였으며, '10대의 반항'으로 샌프란시스코 국제영화제 소년특별연기상을 수상하는 등 아역 시절부터 천재적인 재능을 증명했습니다. '하녀', '얄개전' 등 70여 편의 작품에서 활약하던 그는 학업과 군 복무를 위해 잠시 현장을 떠나며 내실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0여 년의 공백을 깨고 돌아온 안성기는 1980년 '바람불어 좋은 날'의 덕배 역을 통해 성인 연기자로 완벽하게 변신했습니다. 1980년대는 안성기의 독주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니었는데, '고래사냥', '깊고 푸른 밤', '기쁜 우리 젊은 날' 등 한국 영화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한 명작들의 주연을 도맡으며 국민 배우라는 칭호를 얻었습니다.

     

     

    90년대에는 '남부군'과 '투캅스', '인정사정 볼 것 없다'를 통해 코미디와 액션을 넘나드는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과시했습니다. 2000년대 이후에도 안성기의 활약은 멈추지 않았습니다. 한국 영화 최초의 천만 관객을 기록한 '실미도'에서 묵직한 카리스마를 보여주었으며, '라디오 스타'를 통해서는 따뜻한 휴머니즘을 선사했습니다. 평생을 영화에 헌신하며 드라마 출연을 자제해 왔으나, 최근 '맨발의 미쓰비시 데보네어'로 안방극장에 깜짝 인사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2019년부터 시작된 혈액암 투병 중에도 '한산: 용의 출현', '탄생' 등에 출연하며 마지막까지 연기 혼을 불태운 그는, 2026년 1월 5일 향년 75세의 나이로 영면에 들며 68년간의 위대한 필모그래피를 마무리했습니다.

     

     

    배우-안성기배우-안성기
    배우-안성기배우-안성기
    배우-안성기배우-안성기
    배우-안성기배우-안성기
    배우-안성기배우-안성기

     

     

    배우 안성기는 2026년 1월 5일, 향년 75세의 안성기 나이를 일기로 수많은 영화 팬의 배웅 속에 영원한 안식에 들었습니다. 1957년 아역으로 화려하게 문을 열었던 안성기 데뷔 순간부터 마지막까지, 그의 안성기 프로필은 곧 한국 영화의 자부심이자 역사 그 자체였습니다. 비록 오랜 시간 이어진 안성기 혈액암 투병의 고통이 우리를 안타깝게 했으나, 그가 남긴 수많은 안성기 영화들은 스크린 위에서 영원히 빛날 것입니다.

     

     

    [✅프로필] - 지성 와이프 이보영 나이 프로필

     

    지성 와이프 이보영 나이 프로필

    배우 지성이 2026년 MBC 새 드라마 '판사 이한영'의 타이틀롤을 맡아 안방극장 복귀를 알렸습니다. 과거 '악마판사'를 통해 강렬한 카리스마를 선보였던 그가 이번에는 어떤 정의를 그려낼지 벌써

    c3.hereisatip.com

    [✅프로필] - 선우용여 나이 딸 아들 프로필 리즈

     

    선우용여 나이 딸 아들 프로필 리즈

    배우 선우용여가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용여한끼'라는 콘텐츠로 흥 폭발하는 방구석 미식 여행을 공개하며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팔순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끊임없이 새로

    c3.hereisatip.com

    [✅프로필] - 김지미 별세 나이 나훈아 전남편 이혼

     

    김지미 별세 나이 나훈아 전남편 이혼

    한국 영화사의 '살아있는 전설'이자 '은막의 여제'로 불렸던 원로 배우 김지미(본명 김명자)가 향년 85세의 김지미 나이를 일기로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김지미 별세했다는 비보입니다. 최근 대

    c3.hereisatip.com